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 강원도 베스트 top1

오늘은 1월 중순을 지나며 정말 여행가기 좋은 시즌이 되었기에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 강원도 베스트 장소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 강원도 베스트

먼저, 가장 첫번째로 유명한 강릉 안목해변입니다

강릉 안목해변

강릉은 굉장히 지역 자체를 브랜딩화 잘해놨다고 생각드는 강원도 여행지중 한곳입니다. 커피거리부터, 각종 맥주로 유명한 브루어리 들도 굉장히 많죠 😁

강릉 안목해변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말 동해안 그자체이며 교통편 또한 양양고속도로가 뚫리면서 서울에서 버스타고는 대략 2시간~ 3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죠

추가로, 코로나 이후로 축제들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지만, 꾸준히 축제와 각종 행사들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매년 강릉 커피축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박이추 커피 혹은 테라로사 등등 굉장히 유명한 카페 본점도 강릉에 위치하고 있죠 😉

강릉 주변 맛집 & 관광지

맛집과 관광지는 굉장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을단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추가 맛집

이건 굉장히 개인적인 맛집 추천인데요, 사실 강릉하면 유명한 맛집이 굉장히 많지만 개인적으로 초당순두부마을에서의 맛집과 꼬막 비빔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강릉의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콩새야라는 꼬막비빔밥 전문점입니다. 사실 저는 웨이팅해서 먹는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만…

여기는 정말 웨이팅 30분해서라도 또 가고 싶은 그런 맛집중 맛집입니다. 또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강릉 꼬막 비빔밥집은 엄지에 포장마차라는 브랜드가 있죠 ㅎㅎ

이렇게 보면 강릉은 꼬막 비빔밥으로 브랜딩화가 되어있는 수준아닌가 싶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강릉 숙박 시설

강릉에서 숙박시설 몇곳을 돌아다녔는데, 개인적으로 2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렴하지만 가성비 좋은 숙박시설

첫번째로 가성비를 따졌을 경우의 숙박시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호텔 및 리조트 숙소 예약 어플 추천[click]

 

경포 에메랄드 호텔

가성비로 따졌지만, 깔끔하고 주차하기 편하며 숙소에서 오션뷰를 바로 볼 수 있는 굉장히 좋았던 곳입니다

숙소에서 바로 다음과 같은 뷰를 볼수 있죠 😉 심지어 여러 맛집과 관광지가 가까워 꽤 편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저만 좋았던 것이 아니라, 검색을 해봐도 여러 사람들의 많은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라카이 샌드 파인 리조트

이곳은 저희 부모님과 함께 여행갔던 곳입니다. 앞서 숙소로 소개해드렸던 경포 에메랄드 호텔은 연인과 부부끼리 가기 좋았다고 한다면

4명 이상의 동반 여행을 할 경우 방이 아무래도 여러개여야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기에, 이 리조트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는것만 인지하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및 리조트 숙소 예약 어플 추천[click]

 

하지만 위의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개인적으로 한번더 가고 싶을 정도로 깔끔하고 뷰나 시설이 만족스러운 곳이였습니다

회원권으로 판매도 하고 있을 정도니 말 다했겠죠 ㅎㅎ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이런 느낌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

+ 추가 꼭 먹어야할 맥주 브루어리 추천

제가 강릉을 사랑하는 한가지 이유가 더 있습니다. 바로 버드나무 브루어리 라는 맥주 양조업체가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맥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버드나무 브루어리 맥주를 마시는 순간 와… 이거 대박이다 하리라 장담합니다 😁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 강원도 베스트 top1 -마치며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인 강릉의 이것저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커피는 물론이고 경치, 맛집 먹거리 등등 굉장히 다양하고 교통편도 좋아진 강릉인데

아직 제대로 못즐겨보신분들에게는 꼭 강추하고 싶은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이자 관광지가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