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위한 ,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하셨나요?

혹시 네이버 사이트를 제외한 워드프레스 혹은 다음 티스토리 등등 사이트를 제작했는데,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거나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필수인 네이버 검색등록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문제가 있는것같아 고민이신가요?

저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사이트가 아닌, 자체제작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했는데,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나름 했다고 생각했지만,

도대체 제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지 않아 굉장히 짜증나고 답답했던 5개월을 보냈었습니다.

저같이 답답한 경험을 하신분들에게 한가지 도움이 될까하고,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먼저,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게하기위해서는 네이버 검색등록 이라는 것을 해야하는데 그룰 위해서는 네이버 웸 마스터도구 최적화 해야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어야합니다.

이전에 제가 포스팅으로 안내한적이 있었으니, 못보신분들은 링크 클릭[click] 후 입문편을 확인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들어가기

먼저, 사이트에 입장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바로가기[click]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입장 후 우측위 위치한 [웹마스터도구] 클릭한 뒤, 사이트 목록에서 앞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 사이트 등록 목록 중 문제가 되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사이트 등록 및 소유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링크된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사이트 최적화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내가 채워넣지 않거나 문제가 되는 사항이 있는지 대략적인 큰 줄기를 확인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물론, 이전 포스팅에서 안내드린대로 sitemap + rss 까지 잘 넣었고, robot.txt 까지 수집이 잘 되는 것 같은데

도대체 왜 색인현황[글 및 페이지 등등 사이트의 구성요소] 이 0인건지… 도통 모르시겠다구요?????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경험을 토대로한 네이버 상위노출 원인 분석하기

먼저, 앞서 말씀드린대로 제일 먼저 리포트 – 사이트 최적화에서 대략적인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여기서부터 저의 경우는 문제가 없이 다 설정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색인현황이 굉장히 낮은 상태였습니다. 네이버 검색량 조회 대략 0~20…. 많이 될때는 30~40정도까지도 됐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글 포스팅은 수집이 안되고 페이지만 되는것같다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방법으로 이뤄낸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 노출 결과

지금 운영중인 사이트의 대략적인 글 갯수 110개와 페이지 대략 10개 합쳐서 120개 정도인데, 글 과 페이지 싹 색인으로 잡힌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운영자라면 반드시 혹은 꼭 바라는 결과라 감히 생각합니다 ????

그래서 내가 한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방법은?

결국 제가 한방법은 2가지였습니다.

1. 사이트맵 설정을 변경한다

2. 글 페이지 전부다 수집요청한다

1번의 방법의 경우,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는 통계 및 seo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하게되면 sitemap 관련 메뉴가 새로 생성됩니다.

네이버 검색량 조회

각 플러그인마다의 사이트맵이 생성된다는 얘기입니다. 기존의 저는 통계 플러그인인 jetpack 플러그인 내의 사이트맵 생성 기능을 이용해 네이버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를 위해 등록을 했었고,

고심끝 사이트맵을 먼저 변경해보자는 생각에 jetpack → rank math seo 의 site map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렇게 해도 충분할것같지않아 저는 2번의 방법인 모든 글 수집요청방법을 곧 이어서 바로 실행했습니다.

방법은 어떻게 했냐구요? 하나하나 글 미리보기를 통해 url을 복사 후 수집 요청 url 입력 란에 붙여넣고 확인을 눌러 강제 수집요청을 실행한것입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위와같이 수집이 성공적으로 이뤄졌고, 위에서 말했듯 상상으로만 했던 완벽한 색인현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왜 꼭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해야돼?

지금 이런얘기를 하는것도 어불성설이라고 생각은 들지만,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자면 아무리 좋은글도 남들이 읽어야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는 그 관점을 바꾸어 남들이 읽는 글이 좋은글이라고 생각이 드는 요즘의 제 생각이기도하구요. 그를 위해서는 노출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놓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 네이버 검색량 조회 거의 독점하다시피하고있는 네이버라면 더 얘기할 필요가 있을까요?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조차도 제대로 안되어있는데 사이트를 운영하려고한다는것은 어떻게보면 무식하게 돌아가는 아주 무식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2가지 방법으로도 네이버 검색량 조회 및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꼭 내부적으로 연구 및 테스트를 거쳐 어떻게든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최적화 하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보면 네이버 웹 사이트 상위 등록 은 내 광고수익 및 노출에도 굉장히 큰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니깐요

✅ 함께 보면 매출 up 방법

당신을 위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