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 rank math seo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서, 부업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올리기 위한 수많은 방법들이 유튜브 혹은 많은 매체를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방법이 티스토리 혹은 워드프레스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이 있지만, 상위노출이 되지않으면 수익은 그만큼 벌기가 힘든것도 사실이죠. 상위노출 & seo(검색엔진최적화) 도움이 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하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seo[검색엔진최적화] 가 뭐죠?

각종 포털사이트에 상위 검색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각 사이트의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야 상위노출이 될 확률이 올라가겠죠?

이를 위한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seo]라고 합니다. 노출되는 사이트의 정보의 질 혹은 사진의 구성, 키워드, 글자수 등등 여러가지 굉장히 많은 요인들에 의해 평가지수가 매겨지는것 이라고 간략하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포스팅은 seo에 대한 글이 아니니까 이 정도 개념만 잡고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을 통해 seo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확인을 위해 사이트에 접속해보겠습니다. 플러그인 새로추가하기를 가보게되면, 인기있는 순위대로 플러그인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그중 seo 관련 플러그인인 yoast seo 플러그인이 상위권에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체 플러그인 순위중 2등을 차지하고 있네요.. 엄청난 순위입니다 ????

yoast seo

그래서 yoast seo 플러그인을 추천?

하지만 저는 yoast seo 플러그인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2등 플러그인인 만큼 훌륭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만,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적지만 꾸준히 글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더 직관적으로 다가오는 기능이 많은 다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해드릴까합니다

직관적이고 심플해서 좋은 / rank math seo 플러그인

아래와 같이 생긴 플러그인을 새로추가 플러그인에서 검색해주세요

rank math seo

설치하게 되면, 현재 글쓰는 편집기 내에 맨아래쪽부분에 신기한 창이 생깁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모습인데, 현재 글을 쓰는 포스팅에 대한 seo 점수가 나오는것입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현재 100점 만점중 70점인데, 매 포스팅마다 저는 80점 넘기는 것을 목표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80점이 넘으면 저 점수판이 초록색으로 바뀌고 저는 안심하고 포스팅을 마무리 짓는것이죠 ㅎㅎ

80점이 넘으면 이런식으로 초록색 전환됩니다 ㅎㅎ 보기 굉장히 좋지 않나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rank math seo 하는 방법?

그래서 rank math seo 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아닙니다. 설치하고 제가 보여드린것처럼 글쓰기 편집창에서 보여지는 기능한 사용하시면 되고 추가적으로 사이트맵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좌측의 메뉴에서 사이트맵 메뉴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제가 작성하는 포스팅들은 다들 80점을 넘게 끔 포스팅을 발행하고있고, 그 결과 꽤나 높은 확률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상위노출 후 유입까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seo 지수를 지켜야하는가에 대한 결론

맞습니다. 사실 마케팅 전문가들도 seo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가 힘듭니다. 워낙 온라인상의 방대한 요인들로 인해 상위노출이 됐다가 떨어졌다가를 반복하는것이 온라인 시장이니깐요..

하지만, seo를 지키면 그만큼 질적으로 좋은글이 될 확률이 높아지고 좋은글이 된다는것은 상위노출 또한 될 확률이 높아지는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그러므로 seo 지수를 지킬것인지 안지킬것인지는 이 글을 보는 여러분의 판단이 되겠습니다 ????

 

 

당신을 위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