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해결 하는방법 / 재승인 심사받기

지난 금요일,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메일을 받고나서 3초간 멍때렸었네요 ???? 이번 시간에는 최종승인 반려 사례와 다시 재심사 받은 후 최종승인 통과하는 과정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반려 해결 하는방법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을 위해 포스팅하던 일상 중 이런 메일을 받고 멘붕이 빠졌었네요…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물론, 현재는 다시 최종승인 후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위해 재가동중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수익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이유가 뭘까?

먼저 가장 많이 발생되는 3가지 유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등록한 채널에서 파트너스 관련 등록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 반려되는 경우

최종승인 반려되었다면 메일과 함께, 메일 내 반려사유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입니다 ????

이럴 경우에는 내가 등록한 채널내에 가동중인 쿠팡 파트너스 수익 활동이 없다는 것인데요, 한마디로 걸어놓은 링크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다이나믹 링크 혹은 간편링크 만들기를 이용해 링크를 걸고나서 재승인 심사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두번째, 지적 재산권 침해

쿠팡 관련등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최종승인이 반려된다고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제거하시고 재 심사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대가성 문구 미기입

가장 많이 반려되는 사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예전 네이버 파워블로거 시절때부터 수많은 블로거들이 경제적 댓가를 받고도 실제 구매후기인것처럼 포스팅을 하여 일반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수 있다는 의미로 협찬 혹은 댓가를 받은 경우에는 고지를 하게끔 규제가 되었었었습니다.

대가성 문구 미기입은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사유로 뽑히며, 공정위 심사지침에 따라 경제적 이해관계를 공개해야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위의 문구는 쿠팡 파트너스사에서 보여준 예시로, 이와같은 문구를 항상 포스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반려 해결 하는방법은?

저의 경우는 첫번째 이유의 경우였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쿠팡 파트너스 링크 ㆍ댓가성 문구 기입 완료 까지 모두 확인을 해봐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아… 심사팀에서 오류가 있었나보구나 하고 수정없이 바로 재 승인심사요청을 했고 통과했습니다

개인 TIP – 문의메일도 같이 보낼것

금요일 오전 10시에 최종승인 반려 메일을 받았고, 즉시 11시에 재승인심사 요청을 했지만 뭔가 떨떠름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차후에도 반려 해결 하는방법 을 위해, 메일도 같이 보냈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공식 메일 : partners@coupang.com 공식 메일 주소이며,위 같이 보낸 뒤 그 다음주 월요일인 오늘 이렇게 다시 재 승인되었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마치며 – 승인심사 과정에서 수익은 걱정마세요

저도 당황해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니 이상이없으면 대부분 2~3 영업일 기준 다 승인관련 해결이 되는것같습니다.

금요일 최종승인 반려가 났었지만, 토요일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승인이 난것을 보니 심사과정에서 수익이 발생해도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는것 같고

이전의 수익금도 그대로 보존이 되고 있었습니다. 반려 해결 하는방법 따라 여러분도 당황하지말고 수익 많이많이 나길 바랍니다 ????

당신을 위한 컨텐츠